https://kr.blog.kkday.com/9608/world-good-travel-period/
안녕하세요! 자유여행 전문가 KKday입니다! 여행은 물론 언제 어떻게 떠나던지 다 좋겠지만, 특히나 떠나기에 더 좋은 시기는 있기 마련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나라별 여행하기 좋은 시기를 정리해 봤어요! 달력 형식이라 나라별, 그리고 월별로 한 눈에 볼 수 있어 여행 계획 세우는데 참고하기 좋아요.
*날씨에 따라 관광을 하기 편한 날씨냐/아니냐를 나눈 자료입니다. 날씨는 지역별, 시기별로 매번 다르며 주관적 및 상대적인 자료이므로 절대적인 기준이 아닌 참고용으로만 사용 부탁드립니다.
여름휴가 국내여행지는
?여름 국내여행지 추천 6 :: 완벽한 여름휴가를 위한 국내여행 선택지 여섯 곳
월별 해외여행지 추천 :
한 눈에 보는 나라별 여행하기 좋은 시기
1. 대만/라오스/몽골/발리/베트남
Source:KKday
> 대만
대만은 무더운 여름(6, 7, 8월)만 피해주면 사실 다 괜찮은 것 같아요! 일 년 내내 종잡을 수 없는 비 소식에 당황스럽기도 하지만, 그것 또한 대만의 매력이니까요. 개인적으로는 가을에서 겨울, 그러니까 딱 지금 이 시기를 추천해요. 더위도 한 풀 꺾이고 편안한 날씨가 여행을 한 층 더 즐겁게 만들어 줄 거예요.
참고로 요즘 가오슝 직항이 저렴하게 나와서 부담없이 다녀오기 좋아요 ?
한국 직배송! 대만여행 필수 기념품 모음.ZIP 보러가기 (#키키레스토랑 #펑리수 #곰돌이방향제 #누가크래커)
> 라오스
동남아는 겨울에 가야 제맛! 다들 아시죠? 우기인 6월부터 10월이 지난 지금이 바로 라오스 여행을 떠나기 가장 좋은 시기랍니다. 라오스는 남북 간 차이가 크니, 떠나기 전 날씨 더블 체크는 필수예요!
> 몽골
몽골은 고비사막을 투어하기 가장 최적기인 6월~9월에 떠나는걸 추천해요. 3월과 4월, 그러니까 봄은 몽골의 우기이니 여행에 참고해 주세요.
> 발리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휴양지 발리. 발리는 겨울이 우기에 속해요. 발리로 떠나기 최적의 시기는 한 여름을 포함한 5월부터 9월이랍니다. 해변에서 서핑하는 이미지가 먼저 떠올라서인지 발리의 여름은 무더울 것 같지만, 한국보다 시원하다는 사실! 더운 여름, 발리로 피서를 가는것도 좋겠죠?
> 베트남
요즘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곳이죠, 베트남 또한 겨울이 떠나기 좋아요. 위 아래로 길게 위치한 나라이기 때문에 지역별 차이를 보이기는 하지만, 대체적으로 6월에서 10월 까지는 우기, 11월부터 3월 까지는 건기라고 볼 수 있어요. 하노이의 경우 1, 2월 달에는 조금 쌀쌀하니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2. 싱가폴/코타키나발루/태국/필리핀/홍콩
Source:KKday
> 싱가폴
깨끗하고 치안이 좋아 첫 여행지로 많이 찾는 싱가폴, 싱가폴은 건기와 우기의 구분이 모호해요. 일 년 내내 고온다습한 기후를 보이지만 그 중에서도 11월에서 3월이 우기라고 할 수 있어요. 추가로 드리는 싱가폴 팁이라면 뭐니뭐니해도 그레이트세일이 있는 6, 7월에 가서 득템하는 것! 이랍니다.
> 코타키나발루
울창한 열대우림이 있는 천국같은 해안도시 코타키나발루는 3월에서 9월에 찾아주세요. 비가 쏟아져도 금방 그치기는 하지만 습한 날씨는 피해야 여행 중 불쾌지수가 올라가지 않을테니까요!
> 태국
태국은 6월부터 10월까지는 스콜성 우기이니 1월~3월에 가는걸 추천해요. 4월은 송크란 물축제, 11월은 러이끄라통 등불축제가 있는 달이니, 이런 이벤트들도 여행 일정에 참고해 주세요!
> 필리핀
필리핀은 12월부터 3월까지 가기 좋아요. 특히 1~2월에는 날씨가 따뜻하고 많은 별을 볼 수 있으니 여행의 최적기라고 할 수 있겠어요.
> 홍콩
홍콩은 5월부터 8월까지가 우기에 속해요. 가을인 10~11월이 여행하기 딱 좋은 최적기이고, 1~3월도 날씨가 선선해 좋기는 하지만 가끔 약한 비를 만날 수 있으니 작은 우산을 챙겨주세요.
3. 독일/벨기에/스위스/스페인/영국/오스트리아/이탈리아
Source:KKday
> 독일
독일은 5월부터 10월까지 가기 좋지만 그 중에서도 9월 말부터 10월 초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맥주축제 ‘옥토버페스트’가 열리니 여행에 참고하세요!
> 벨기에
벨기에는 4월부터 10월까지 가기 좋아요. 유명한 DJ를 많이 배출한 나라인 벨기에는 매년 7월 세계 3대 EDM 페스티벌인 ‘투모로우 랜드’가 열리니 핫하게 즐겨보세요! 참, 매 짝수년도 8월에는 꽃 축제가 열리니 2020년에 가시는 분들은 내년 8월을 노려봐도 좋을 것 같아요!
> 스위스
스위스에서는 취리히나 인터라켄을 많이 찾으시죠?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각각 5~6월과 7~9월이랍니다. 만약 목적이 스키여행이라면 1월에서 3월을 추천해요!
> 스페인
스페인은 천국인가봐요.. 1년 내내 여행하기 좋은 스페인, 원래도 좋은 날씨로 꼽히는 봄과 가을에는 더더욱 좋겠죠? 8월에는 스페인을 대표하는 토마토 축제가 열리니 참여해 보세요!
> 영국
영국 하면 떠오르는 흐린 날씨, 하지만 이게 바로 영국의 매력인거죠! 영국을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6월에서 9월이에요. 7~8월은 트라팔가 광장을 중심으로 주말 거리 축제가 많이 열리니, 여름 런던의 축제를 즐겨보세요.
> 오스트리아
오스트리아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3월에서 9월이에요. 그 중에서도 5~6월과 9월은 정말정말 좋으니 오스트리아에 가실 분들은 이 시기를 고려해 주세요.
> 이탈리아
이탈리아에 가기 가장 좋은 시기는 봄과 가을이에요. 특히 4월에서 6월은 최적의 시기이니 꼭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날씨를 즐겨보세요. 매년 2월 베네치아에서는 ‘베네치아 사육제’ 또는 ‘베네치아 카니발’이라고 불리는 가면 축제가 열려요.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은 분들은 2월에 떠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4. 체코/크로아티아/터키/프랑스/핀란드/헝가리
Source:KKday
> 체코
체코는 봄(4월부터 6월)과 가을(9~10월)이 여행하기 최적의 시기로 꼽혀요. 대표적인 저렴한 유럽 여행지로 꼽히는 체코는 특히 길거리 음식이 굉장히 저렴하니 먹방 여행으로도 딱이에요.
> 크로아티아
에메랄드 해안가가 아름다운 크로아티아는 3월부터 8월이 가장 좋아요. 그 중에서도 4월과 5월은 가장 좋은 날씨를 만날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 터키
터키는 겨울에는 눈과 비가 자주 내려요. 그래서 겨울을 조금 피해주시는게 좋은데요.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남부는 5~6월, 가을에 해당하는 9월에서 11월까지는 터키 전 지역이 다 좋아요!
> 프랑스
모두에게 유럽의 로망을 심어주는 나라 프랑스는 겨울에는 생각보다 더 추워 그리 추천하지 않아요. 그 대신 5월부터 9월이 다니기에 좋답니다. 특히 5, 6, 7월이 좋은데요. 5월에는 칸 영화제도 있으니 영화를 사랑하는 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 핀란드
핀란드는 오로라를 보러 가는 투어로 유명하죠? 오로라를 볼 수 있는 10월부터 3월까지가 핀란드에 가기 좋은 최적의 시기랍니다.
> 헝가리
아름다운 야경과 유럽 속 저렴한 물가로 인기를 누리는 헝가리 또한 겨울보다는 여름을 추천해요. 특히 7, 8, 9월이 좋아요!
5. 하와이/캐나다/볼리비아/브라질/페루
Source:KKday
> 하와이
하와이는 11월부터 3월까지가 우기로 분류돼요. 하지만 우기에도 비가 많이 오지는 않아서 연중 내내 여행하기 좋아요. 특히 4~6월과 9~10월은 여행에 최적기이니 마음 놓고 떠나세요!
> 캐나다
단풍국 캐나다는 4월부터 10월까지 여행하기 좋아요. 11월부터 2월은 비가 잦은 편이니 여행에 참고하시길 바라요.
(*p.s : 캐나다는 5월부터는 밴쿠버지역 BC주, 토론토지역 ON주, 6월부터 9월정도는 캐나다 대부분지역 좋아요. 아래 도시별 기온을 참고하세요. 그 이전에 가시면 한국의 꽃샘추위인듯함을 느끼실겁니다.그래서 어떤날 좀 춥거나 비오고, 어쩌다 좋은날씨.. )
<캐나다 주요 도시별 월평균 기온>
> 볼리비아
우유니 사막으로 유명한 볼리비아의 건기는 4~6월이에요. 하지만 우유니 사막에 가시려면 우기(11~3월)에 가는 것이 좋아요.
> 브라질
브라질은 12월부터 3월까지 우기랍니다. 브라질 북부를 여행하실 분들은 5~7월을, 남부를 여행하실 분들은 9~11월을 노려주세요.
> 페루
페루의 우기는 11월부터 4월이에요. 이 기간에는 마추픽추에 안개가 심하니 조심하세요.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5월부터 9월이에요!
6. 괌/뉴질랜드/몰디브/사이판/호주
Source:KKday
> 괌
가족단위로 많이 찾는 괌은 우기여도 비가 많이 오지 않아 일년 내내 여행하기 좋은 나라랍니다. 12월부터 5월까지는 특히 더욱 좋아요!
> 뉴질랜드
뉴질랜드의 여행 최적기는 북섬과 남섬으로 나뉘어요! 북섬은 11월 말~3월 초, 남섬은 12월 초~2월 말이에요.
> 몰디브
지구상의 마지막 낙원이라 불리는 몰디브는 10월부터 12월까지가 가장 좋아요. 하지만 우기 또한 스콜성 우기라 여행에 큰 지장이 가는 정도가 아니니 우기에 가도 괜찮답니다.
> 사이판
사이판은 우기인 7월부터 10월을 제외하고는 모두 좋아요!
> 호주
우리와 반대의 계절을 가지고 있는 호주, 호주 여행은 9월과 10월을 추천해요. 호주의 봄을 한껏 만끽하세요!
–
KKday와 함께 알아본 월별 해외여행지 추천, 어떠셨나요? 일 년 달력과 같이 항상 품에 안고 어디로든 떠날 준비를 해보세요. 일상에 활력이 돌 거예요 ?
여름휴가 국내여행지는
?여름 국내여행지 추천 6 :: 완벽한 여름휴가를 위한 국내여행 선택지 여섯 곳
떠날 준비 되셨나요?
>> KKday에서 해외여행 준비하기
'여행기& 여행정보 ( Travel review and Info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에서 외국같은 풍경의 관광지 (0) | 2022.03.30 |
---|---|
페루, 볼리비아 안전여행팁 (0) | 2022.03.14 |
AI가 밝힌 '세계서 가장 아름다운 장소'의 정체 (0) | 2022.02.08 |
주말에 가볼만한 온주 겨울 여행지 (0) | 2022.01.31 |
[펌]올해 마지막 단풍, 서울에선 여기가 최고입니다 (0) | 2021.1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