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igital.kyobobook.co.kr/digital/ebook/ebookDetail.ink?barcode=4801139706674
이책은 뇌과학에 대한 최신자료를 업데이트한 정보를 담고있으면서, 일생을 사는동안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많이 담고있다. 장내 미생물들이 인간의 감정과 기분에 영향을 주고, 뇌와 신호를 주고받는내용등은 현대 뇌과학에서 새롭게 등장한 내용들인듯싶다. 우뇌와 좌뇌가 좌측과 우측의 신체를 통제한다는 과거이론에서, 다른한쪽의 뇌가 기능을 하지 못하는경우에 한쪽뇌에서 양측을 제어하도록 기능화 된다는점도 새롭다. 이책에서 얻을수 있는 실생활에 필요한 많은정보들은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될수있는 내용들이다.
인간이라는 유전자는 몸을 많이 움직여하는 수렵생활을 토대로 하고있다. 발전된 기술과 충분한 생산물을 기반으로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는 몸을 많이 움직이고, 음식물을 적게 섭취하고, 충분한 잠을 자는 일상으로 복귀해야한다. 인간은 사회적동물로 사회에서 다른사람과의 유대관계를 원활하게 유지해야 행복한 일생을 보낼수 있다. 그런면에서 행복한 일상을 유지해가는 방법을 뇌과학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
어쨌든, 이 책은 40대정도의 독자에게는 무조건 권해볼만한 책이다. 40대가 되면, 인생을 살아가면서 그동안의 경험을 토대로 어떻게 살아가는것이 좋을지 생각해볼 시간이 많이 나타나는것같다. 그래서 그런분에게는 읽어보라고 권해볼만하고, 40대 이상이시라면 한번 읽어보시면 일상을 살아가는데 도움되는 내용이 많다고 권해주고 싶다.
--------------------------
“이 책은 평생 건강을 위한 뇌 사용 설명서다!”
_김대수 교수(카이스트 생명과학과, 뇌과학자)
평생 건강을 위한 뇌과학적 지식의 기초와
이를 일상에서 쉽게 적용하게 하는
실용적인 팁이 조화된 책
누군가가 내게 다가와 몇 가지 간단한 실천만 하면 두뇌를 명석하게 만들고, 또한 그 상태를 계속 유지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한다면? 그리고 실천 과제도 쉽고 부담스럽지 않고 재미있기까지 하다면? 더 나아가, 그 방법들 모두 과학적으로 ‘검증된’ 것이므로 일시적인 유행을 따라가느라 시간을 허비할 위험도 없다면? 더군다나 그렇게 정리해주는 사람이 세계 두뇌건강위원회의 특별 고문이면서, 노화와 관련된 주제에 관해서는 가장 대중적이고 실행 가능한 조언을 해온 전문가 중 한 명이라면?
이 책은 뇌과학 분야의 최신 연구를 기반으로, 나이 들수록 더 지혜롭고 행복하고 건강한 뇌 상태를 유지하는 비결을 담고 있다. 2020년까지 검증된 최신 연구 결과와 함께 사회학(인간관계) 및 일상의 흥미로운 이슈를 통합적으로 다루면서 나이에 상관없이 ‘행복한 인생 후반기’를 보내는 데 필요한 뇌 사용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해서 제안한다.
최근 업데이트된 뇌과학 정보를 알아가는 재미와
일상에서 쉽게 실천하는 건강 꿀팁으로 가득!
★앉아 있는 시간이 1시간 늘수록 사망률은 2%씩 증가한다
★우리 몸의 면역 시스템의 70%는 장내에 있다
★인지 퇴행 과정은 이미 35세에 시작된다
★파킨슨병 발병 수년 전부터 장내 신경세포가 변화된다
★10%만 덜 먹어도 뇌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
★사회적 고립은 하루에 담배 15개비를 피우는 것만큼 해롭다
★불면증은 우울증 발병 가능성을 10배 이상 높인다
★두뇌를 관리하고 싶다면 껌을 씹어라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