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기타 (Culture & Others )

(영화) Bohemian Rhapsody

by 샘터0 2018. 12. 12.



이영화는 1970년대의 영국런던의 락그룹 퀸에서 리드싱어로 활약했던 프레디 머큐리를 주로 조명한영화이다.파키에서 태어나서 동인도에서도 자랐던 프레디가 영국으로 가족을 따라 이민와서 낮에는 공항에서 일하고 밤에는 라이브공연하는 바를 주로 나다니는 장면들로 시작한다.그는 혼자 음악을 만드는작업을 꾸준하게해오다가 라이브바에서 공연하는 그룹들을 찾아가서 대화를 하다가 리드싱어가 떠나는 그룹에 합류할기회를찾게된다. 그리고는 그의 음악을 스스로 음반으로 만들어서 제작하고, 그런 앨범을 통해서 자신의 음악을 세상에 알리기 시작해 카다란 음반회사와 계약을 맺게된다. 프레디는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가진사람이면서도내가 보기에는 음악을 비지니스로 만들어내는 재능도 겸비한 사람인듯하다. 그는 이미 세상에 자신의 음악을 알리는 방법을 알고 있었고, 그래서 라이브바에서 음악으로 생존하는 방식에서 탈피해서 앨범을 만들기 시작했고..그리고 음악으로 대중에게 파고드는 재능을 가지고 있었던듯하다. 특히 인상적인것은 자신의 락음악을 밤에 부르는 오페라로 정의하고, 오페라 타입의 예술적인 락음악을 구사했다는 점이다. 이것은 락음악에서도 전무후무한 음악이다. 그래서 6분가량이나 되는 음악을 만들어서 타이틀앨범으로 내놓으려하는데 기존의 대중음악에 충격적인 길이의 음악이라 EMI 음반사에서 거부를 당하기도 했지만, 그는 다른음반사를통해서 6분가량의 보해이만 랩소디 라는 음악앨법을 발표해서 세상의 락시장에 신선한 충격을 던져준사람이다.반면에 그의 러브라이프는 굴곡이 많았다. 라이브투어를 미국으로 많이 다녀서 자신이 사랑하던 여성과는 많은 시간을 보내기가 어려웠고, 그리고 늘 주변에서는 그를 탐하는 남자들이 많았던듯...그래서 그는 주로 남자애인과 보내는 시간이 많았고, 게이바를 다니기도하고....그러다가 1990년대에 에이즈가 한창이슈가 될때, 그가 에이즈 판정을 받게된다. 그가 에이즈환자였음에도 자신의 음악에 열정을 태우면서 그의 인생을 마감하게된다. 에이즈가 천재적인 아티스트를 쓰러뜨리게된것은 참 아쉬운일이다. 이영화는 라이브장면을 많이 보여주게 되는데..그런장면들이 너무 인상적이고,,또한 음악을 동시에 즐길수있는 정말 추천해볼영화다.


Year2018

Countries

United Kingdom, USA
Run time2h14m
GenreMusical drama
Directed byDexter Fletcher, Bryan Singer
Written byAnthony McCarten, Peter Morgan
Company

20th Century Fox

 

PG
Guide for parents: Rated PG-13 in the USA, not recommended for young children, offensive language, sexuality.


Bohemian Rhapsody is a foot-stomping celebration of Queen, their music and their extraordinary lead singer Freddie Mercury. Freddie defied stereotypes and shattered convention to become one of the most beloved entertainers on the planet. The film traces the meteoric rise of the band through their iconic songs and revolutionary sound. They reach unparalleled success, but in an unexpected turn Freddie, surrounded by darker influences, shuns Queen in pursuit of his solo career. Having suffered greatly without the collaboration of Queen, Freddie manages to reunite with his bandmates just in time for Live Aid. Facing a life-threatening illness, Freddie leads the band in one of the greatest performances in the history of rock music. Queen cements a legacy that continues to inspire outsiders, dreamers and music lovers to this 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