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기타 (Culture & Others )

김태연 회장..실리콘밸리

by 샘터0 2020. 6. 2.

오늘 유튜브를 보다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성공한 한국인으로 나오는 김태연 회장의 이야기를 담은 프로그램을 보았다. 

라이트하우스 라는 회사를 운영하는데 세계적으로 미세먼지가 없이 청결한 공간을유지해야하는곳을 설치하는 회사라고 하는데..대부분 반도체와 관련된 회사와 병원등등....그런산업에서 세게적으로 선두에 있는 회사라고한다.

실리콘밸리가 최신의 기술을 바탕으로 시작해서 생존율이 1%정도라는데.. 기업인으로 살아남은것도 대단한것이라고 한다.

 

나는 무엇보다 김태연 회장이신분, 여성이지만, 자신의 꿈에 집중하고 긍정적으로 일을 즐겁게 하는 직장환경을 만들고 운영해가는 그녀의 마인드와 능력에 파격적이라는 생각이다.  

가장먼저 눈에 뜨이는건 그녀의 의상들...쇼를 호스트하는 여성인듯한 화려한 색상의 옷들..

그리고 직장에서 모토로 걸어놓은" He can do, She can do, Why not me !! "

이런 모토를 구호로 아침마다 직장에서 직원들과 외치고 일을 시작하고, 직장내에서 직원들과 저런 긍정적인 분위기를 심어주고는 일일이 아침인사를 나누러 다니는 그런 인간적인면에 중심을둔 그녀의 직장운영이 굉장히 파격적으로 느껴진다. 그래서 직원들이 일을 즐겁게 할수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고, 회사에내에서는 사람들과 파티하는 기분으로 대화의 장을 만들고 운영을 하는 그녀는 확실한 자신의 방향과 의지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사람들에게 정신적으로 동기를 부여해주고 에너지를 일으켜 내주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든다.

 

사무실이 일하는곳이라는 분위기보다는 즐기는 장소처럼 보이는 이 회사는 근무하기 좋은회사로 선정이된 회사이기도하다.

이렇게 직원을 먼저생각하고 그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며 격려해주는 이 회장님과 일하는 사람들...스스로 일하는 재미에 빠져서 사는사람들같다. 일하는 스트레스나 걱정이 없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