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방문에서 정착까지 ( Settle down in Toronto )

익스프레스 엔트리 75점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나?

by 샘터0 2021. 3. 31.

 

https://www.koreatimes.net/ArticleViewer/Article/137656

  • 미디어2 (web@koreatimes.net) --29 Mar 2021 07:44 PM

지난 2월 13일 캐나다 이민국은 새로운 Express Entry 점수를 발표했다. 75점이라는 아주 낮은 점수를 신청 Cut-off 점수로 선정했다. 따라서 27,332명이 EE 초청장을 받을 수 있었다.

이전까지 이렇게 낮은 점수나 대규모의 선발이 없었다. 작년 초 코로나의 영향으로 430점대로 점수가 낮아진 적은 있지만, 75점과 같은 상상이상의 점수대로 내려간 적이 없었다. 많은 신청자에게 좋은 기회였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사이트를 확인.

Express Entry  
https://www.canada.ca/en/immigration-refugees-citizenship/services/immigrate-canada/express-entry/submit-profile/rounds-invitations.html

 

EE 75점의 분석: 

그럼 75점은 어떤 점수인지, 어떤 분들이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캐나다내에서 1년 경력, 영어 점수 5점을 가지고,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나이 45세 이상인 신청자이다.  또한 본인의 한국에서 경력도 무관하다. LMIA와 같은 회사의 도움도 필요없다. 배우자의 학력과 언어 능력도 고려 대상이 아니다. 참고로, CEC 최소 요건인 캐나다 경력 1년과 영어 점수 (CLB 5)을 갖추면 약 89점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다. 75점은 사실상 EE 프로필을 등록한 사람중 최소의 기준을 갖춘 신청자이다. 

이 점수를 보면서 놓치지 말아야 하는 부분은 CEC만 선발했다는 점이다. CEC는 Express Entry 선발 방식을 이용한 하나의 이민 프로그램이다. 참고로, 익스프레스 엔트리는 3가지 이민 프로그램 (Federal Skilled Worker, Federal Skilled Trade Worker, Canada Experience Class)을 기반으로 후보자를 선발하는 '선발 방식'이다. 

CEC 최소 요건은

1) 경력: NOC 0, A, B 직군에서 경력이 필수다. 지난 3년 중 1년 (1,560시간)의 캐나다 경력이 필요하다.

2) 학력: 최소 학력은 고졸이어야 한다.

3) 언어능력: NOC 0 와 A 직군인 경우에는 CLB 7의 영어 실력이 필요하고, NOC B 직군은 CLB 5의 언어 능력이 기본 자격이다. 

즉, 캐나다내에서 경력을 쌓고, 영어를 기본적으로 할 수 있는 신청자가 기준점이 된다. 이들이 노동 수요과 부동산 시장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통상 캐나다 대학을 졸업후 PGWP를 가지고, NOC B 직군에서 1년 경력을 쌓은 경우는 아주 어려운 부분은 아니다.                         

 

[계속]

 

캐나다 이민은 선택과 집중입니다!!!    

이재인 법무사 
ICCRC 이민 컨설턴트
jlimmigrationca@gmail.com
Tel: (416) 803 8829

kakaotalk ID: jlleg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