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전한 섹스 ( Safe Sex info )

안전한 섹스 상식

by 샘터0 2010. 4. 19.

https://ishap.org/?c=2/15/39

 

오럴 섹스(ORAL SEX: 구강성교)는 입으로 상대의 성기를 애무해주는 섹스를 말합니다. 오럴 섹스는 비교적 HIV 감염에 있어 안전한 섹스에 속합니다. 인구의 10%가 HIV/AIDS에 감염된 것으로 알려져 있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청소년 HIV/AIDS 단체들은 '사랑하는 사람의 성기를 애무해 주십시오' 라는 HIV/AIDS 예방 홍보 문구를 사용할 정도로 오럴 섹스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오럴 섹스가 애널 섹스나 버자이너 섹스(질 성교)에 비해서 HIV 감염 위험률이 현저히 적기 때문에 HIV/AIDS 예방 차원에 있어서 차선책으로 구강성교를 권장하는 것이죠. 그러므로 구강 내 사정을 받지 않는 한 오럴 섹스는 안전하다고 볼 수 있지만, 더욱 확실한 안전을 위해선 다음과 같은 테크닉이 필요합니다.

 

 

입안이나 성기에 상처가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 성병에 걸리지 않는 것이 아주 중요하지요. 임질, 연성하감, 클라미디아, 매독 등의 성병이 있으면 HIV 감염의 위험률이 그만큼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오럴섹스 전에는 가능한 양치질을 안하거나 하더라도 가볍게 하세요. 칫솔질에 의해 잇몸에 피가 나는 상처가 생길 수 있으니까요. 청결을 위해서 구강세정제를 쓰는 것도 한 방법이겠죠.

 

 

오럴 섹스시 쿠퍼액이 입안에 들어오는 것을 막긴 어렵습니다. 그러나 쿠퍼액만으로는 감염 가능성이 없습니다. 다만 감염인이 비감염인의 입안에 사정을 하는 것은 위험한 행위입니다. 앞서 말했다시피 미세한 상처가 입안에 있거나 점막을 통해 흡수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비무환! 위험에 대비하는 습관은 멋진 습관이죠. 입안이나 성기의 상처를 일일이 대비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아예 처음부터 콘돔을 쓰는 것도 좋습니다. 어떻게 콘돔을 끼고 하냐구요? 향기나 맛이 나는 오럴용 콘돔이 따로 있으니 그걸 이용해보세요. 콘돔이 씌워진 성기를 입으로 애무할 때 거부감을 줄여 줄테니까요. 단, 이때 치아에 의해 콘돔이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애널섹스(ANAL SEX)란 항문 삽입 성교를 말합니다. 애널 섹스는 HIV/AIDS 감염 위험이 가장 높은 섹스입니다. 감염인의 혈액과 정액에는 HIV가 다량 있으며, 정액과 혈액이 항문 내 상처나 점막, 성기 및 귀두 등의 점막에 흡수되면 감염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애널 섹스는 절대 하면 안되는 섹스일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안전하게 사랑을 나누는 섹스 테크닉만 터득하면 얼마든지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제 여러분은 안전한 요령을 배우시든지 아님 애널 섹스를 포기하시든지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세요. HIV에 감염되지 않으려면!

 

 

출혈이 생기지 않게 하려면 항문이 무리하게 갑자기 확장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삽입 전 충분한 애무를 통해서 삽입 받는 이의 긴장을 풀어주고, 손가락 등으로 조심스럽게 먼저 삽입을 시도해 항문을 조금씩 확장시키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성폭행의 경우가 보통의 섹스보다 HIV 감염률이 높은 이유는 바로 이 원칙이 지켜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1단계를 충분히 했다고 해도 삽입시의 통증을 줄이는 원활한 섹스를 위해, 그리고 체내 정액 사정이나 예상치 못한 출혈 사태를 피하기위해 반드시 콘돔과 젤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것은 삽입을 하는 쪽과 삽입을 받는 쪽 모두를 동시에 보호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2단계로도 보통은 충분할 수 있겠지만 가끔 콘돔이 도중에 찢어지거나 혹은 빠지거나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땐 바로 새 콘돔으로 갈아끼우는 부지런함이 필요합니다. 간혹 섹스에 열중하다가 콘돔의 파손을 깨닫지 못할 수도 있으므로 콘돔을 썼다고 해도 가능한 사정을 할 때는 체외에서 하는 습관을 가지시는 것이 좋습니다.

 

 

 

혀로 몸을 애무할 경우 HIV/AIDS의 감염의 우려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항문과 성기의 애무 또한 안전합니다. 눈물, 땀, 침, 소변, 대변 등으로는 HIV 감염이 되지 않습니다. 명심하세요. 조심할 것은 혈액과 정액이 직접적으로 체내로 들어오는 것입니다. 애무를 할 때 피가 비치는 상처가 있다면 그 부위는 건드리지 마세요.

 

 

손으로 상대방의 몸을 만지거나 성기를 만지는 행위, 항문에 손가락을 넣는 행위 등은 HIV 감염의 우려가 없습니다. 단 상처가 있는 부위는 조심해야 하며 손톱으로 인해 몸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정을 할 경우 상처가 있다면 상처 부위에 정액이 닿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키스로는 HIV에 감염되지 않습니다. 감염자의 침에는 바이러스가 포함되어 있지만 극소량이기 때문에 감염으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단 입에 상처가 있을 경우에는 침이 아닌 혈액의 문제로 넘어갑니다. 입안에 상처가 있을 경우 지나치게 과격한 키스는 자제하세요.

 

 

도구의 사용은 여러 사람과 동시에 함께 돌려쓰지 않는 한, HIV 감염으로부터 매우 안전한 섹스방법입니다. 다만 HIV 감염의 우려는 없다고 해도 위생을 위해서 다음의 경우를 조심하세요. 남성의 성기 모양의 도구인 딜도(dildo)를 항문에 삽입할 경우에도 꼭 콘돔과 젤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콘돔을 사용하지 않았거나 세척하지 않은 딜도를 돌아가며 사용하는 것 또한 피해야 합니다. 딜도에 혈액이나 정액이 묻어 있다면 더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그 외에 물건을 넣을 때는 항문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무리하게 삽입하지 말고 청결에도 신경쓰세요. 반대로 여성의 성기나 엉덩이 모양으로 되어 있는 도구를 사용할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청결을 유지하세요.

 

 

자위행위는 말 그대로 스스로 하는 행위이기 때문에 HIV/AIDS에 감염되거나 하는 일은 전혀 없습니다. HIV/AIDS는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될 뿐 저절로 생기는 건 아니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