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 여행정보 ( Travel review and Info )

프랑스 - 파리 &니스 여행후기

by 샘터0 2018. 7. 10.

프랑스여행은 오랫동안 가고싶어했던곳이 하나였는데..이번여행은 별로 준비도없이 그냥 비앤비예약하고..여행사이트에서 어디를 가야할까 몇군데 찾아보고는 아이펠타워하고 루브르 박물관 티켓을 예약하는정도..

그리고는 니스로 가는 테제베를 얘약하는정도였다.


1) 박물관티켓은 박물관온라인에서 직접예약하는게 낫다... 나는 괜히 돈주고 여행사이트에서 아이펠타워랑박물관 티켓을 줄않서고 들어갈려고 샀는데..그거 티켓으로 바꿀려고 여행사 찾아가는게 더 시간많이 걸린다. 박물관은 직접 박물관에서 티켓을 사면 대략 30분에서 한시간안에 해결된다. 그래서 티켓도 아니고, 여행사에서 바우처로 판매하는 그런상품을 사면 티켓으로 바꿀려고 찾아가는데 시간을 더 많이 소비한다.


2) 아이펠타워 사진찍는 장소는 Trocadero 지하철역으로 가서 출구 5번이나 6번으로 나가면 아이펠타워에서 다리건너에있는 트로카데르 공원이 펼쳐지면서 아이펠타워를 가장좋은뷰로 볼수있는장소가 나타난다. 


3) 지하철티켓을 10장으로 묵어서 파는걸 사는것도 괜찮은방법이다. 일일티켓을 사더라도 사실 많이 다니기힘들다. 파리시가 워낙 큰도시인데다, 볼거리들을 걸어서 연결할수있는 위치에 많이 산재해있다. 그래도 하루에 2개나 3개정도의 관광을하면 하루일정이 거의 마갑된다. 그래서 일잎패스는 그날 밤늦게까지 다닐만한 계획이 있다면 좋은방법이고, 그런게 아니라면 일회용 티켓도 괜찮은방법같다. 


4) 파리를 여행하는데에는 걸어다니는 거리가 상당한 도시이다. 지하철을 타도 갈아타면 무지하게 게단을 오르락 내리락을 하고 연결통로를 오래걸어야한다. 


5) 프랑스에서 숙박하는곳에는 선풍기도 에어컨도 없는듯하다...대부분 커다란 창문을 열어놓고 잔다. 

그래서 모기에 물리기도 했는데...모기약 준비하는것도 괜찮을듯... 


6) 니스에는 일반버스가 저녁9시정도면 마감되고, 나이트버스가 운행된다. 나이트버스는 한시간에 한번씩 다닌다고는 하는데...그냥 걸어가는게 나을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