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로시의 친구 ( Friend's of Dorothy )

게이 라이프 2. ( 이런 사람은 절망적인 파트너... )

by 샘터0 2014. 2. 23.

게이로 사는데 있어서 몇가지 절망적인 파트너의 요건이 있다면 이런사람들일것이다.이런유형의 사람과는 지속적인 관계가 이루어질수 없는 운명이고, 관계를 유지한다 그래도 아무런 의미있는 성과를 얻을수없는 유형의 사람들이라는 생각이 든다.

 

1)게이 정체성이 모호한 사람

이런부류의 사람들은 주로 많은 아시안게이가 가지고있는 공통된 문제중의 하나이다. 하지만 이곳 카나다에서도 이런사람들이 있다.

토론토에서는 세계각국의 인종이 모여드는 관계로 동유럽이나 남아메리카의 카톨릭종교가 지배적인 국가의 사람들, 그리고 아시안들은 이종류에 많이 포함된다. 그렇지만 카나디언중에서도 작은도시에서 주로 자란사람인경우에 이런성향을 보이기도 한다.

 

게이 정체성은 본인 자신의 마음가짐에 달린 문제이다.

본인 스스로 게이라는 사실을 부끄럽게 생각하는것이 가장 주된 원인중의 하나이고,  또하나는 문화나 주변환경이 게이인권의식이 미약해서 그 불안함의 요인으로 인해서 게이라는 사실을 숨기려고하는 성향이 강하게 작용하는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게이로 살기위해서는 확실한 게이 정체성을 인식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래서 게이정체성을 확실하게 인식하는 몇가지 단계를 살펴본다면

(a) 스스로 게이라고 인정하고 받아들여야한다 . 

 아직 자신이 게이인지 아닌지,모르겠다면 그것부터 먼저 스스로 답변을 찾아야 한다.

(b) 스스로 게이로 살아갈 인생을 선택해야 한다. 

 게이로 살아갈 자신이 없다든가,게이라고 하더라도 이성과 결혼할생각을 한다면,게이의 인생을 택하는것이 더 많은 고민을 나중에 불러올것이다.이런 사람들은 평생을 오락가락하듯하며 고민하며 살다가 말것이다.

 

2)성인연령(20세) 이상이면서 아직도 가족과 함께 사는사람.

이곳 문화는 고등학교 졸업하면 독립해서 사는것이 일반적이다. 아시안문화는 결혼하기전까지 가족들과 함께 사는것이기도 하다.  그렇지만 게이로서는 가족들을 자신의 인생과 분리시키지 않으면, 게이로 사는것에 장애물로 종종 등장한다. 가족들이 게이의 성정체성을 이해하고 받아들인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가족들과 여전히 함께 살고있는 게이는 한마디로 게이 파트너로서는 가능성이 없는 사람이다. 

아무튼, 게이이든, 아니든, 20세 이상의 성인이 가족들틈에서 생활하는것은 그만큼 독립적인 생활이나 라이프를 유지할수있는 능력을 저하시키는 요인이기도 하다.그래서 이런사람들과 사귀기 시작하면 항상 그사람들의 가족들과의 일들이 먼저 고려되어야하는 상황이 주어질 가능성이 많다.

 

3) 솔직하지 않은 사람.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관계를 설정하는것은 가장 기본적으로 상대방과의 솔직한 대화를 근거로 시작이된다. 만일 상대방이 무언가를 숨기고 이야기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면 그사람을 다시 생각해보는것이 좋다. 

물론 대화중에는 모든것을 다 이야기할수있는 상황이 아닐수도 있지만, 그런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상대방과 솔직한 대화를 하는것이 기본적이다.  솔직하지않은 사람이나 본인의 특정사항을 숨기는 사람들과의 관계는 언제든 그 부분을 건드리면 깨어지기 쉽상이다.

 

4) 다른목적을 얻기위해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는사람.

 

5) 돈을 빌려달라고 하거나, 상대방의 재정적인 부분을 부담해주어야 하는 사람.

일단 어떤사람을 만나서 관계를 유지하는 가운데, 돈이야기가 관련되면 그관계는 금전적인 부분이 관계를 주도하는방향으로 변화될 가능성이 많다. 특히 돈이 급하게 필요하다고 빌려달라고 하는사람은 상습적으로 그런사람일 가능성이 많다. 기본적으로 어떤사람과 관계를 가질때는 금전이나 재정적인부분은 서로 관련되지 않아야 하고, 그런 재정적인 독립능력이 없는 사람과는 파트너쉽을 유지하기가 어렵기도 하다.

 

6) 섹스만하는 파트너를 원하는사람.

이런유형의 사람들은 대도시에 사는 안정된 직장을 가진 카나디언들중에 이런태도를 보이는 사람이 많은편이다. 그 근거를 찾아보면 대도시에서는 싱글로 사는 게이가 많은데다가, 이곳에서 게이로 사는것은 무척이나 자유스럽고, 다른 게이를 만나는것은 무지나 수월한 일이되어있다. 그래서 젊은나이에 싱글로사는동안에 한사람과 정착하기보다는 더많은 섹스를 즐기고, 그런인생을 즐기자는 생각이 더 강하다.  파트너를 만들면, 법적인 권리를 공유해야하는 부담도 있기도해서 그런부담을 지지않겠다는 생각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