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사랑방 ( Toronto Story board )
에이즈검사 및 시플리스
by 샘터0
2010. 5. 8.
토론토로 이사온후에 시간이 있을때 AIDS 검사를 받았다. 그런데 AIDS 검사를 받으러갔는데...거기서 무슨검사를 더 해보겠냐고 의사가 물어보길래 그거 해본적이 없는건데..해달라고 했다. 한국에서부터 B형간염을 가지고 있는터라 간염이 있다고 말했는데..그것이 여기서는 굉장히 크게 받아들여지는 느낌이다.
어쨌든...다른 성병검사는 가는날 해주는데, AIDS 검사는 예약해놓고 가야한다. 그러면 약2주후의 일자가 잡혀진다. AIDS 검사는 별도의 이름으로 처리하고 실명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그런데 나중에 결과를 보니 AIDS 는 예상대로 음성인데... B형 간염은 원래 있었지만, SYPILLIS 라고 박테리아 검사를 했는데 그것이 좋지않은결과로 나왔다.. 간호원의 설명은 성관계를 통해서 몸속에 박테리아가 간염될수있는데, 그것은 별다른 증상이 없고 몸이 간지럽거나 누가 때린것처럼 그런자국이 생길수있는데 그것은 이주 특별한 증상이 아니라서 판단하기 힘들단다., 6개월동안은 다른사람에게 전염되지만, 그이후에다른사람에게 전염되지는 않는데..치료하지않으면 몸속의 박테리아가 서서히 아주 느린속도로( 20년에셔 30년이 걸린단다 ) 몸속의 장기를 무기력하게 만든다고 한다.
나는 한국에서 그런검사를 받아본적이 없어서, 언제 그게 걸렸는지도 모르겠고...간호원 말로는 내증상은 1년이상 된것같다면서 다시 정확한 검사를 해본다는것이다.
그러면서 3주동안 1주에 한번씩 페니실린 주사를 양쪽엉덩이에 맞아야하는데 무지 아프단다.
누구한테 몰매를 당한느낌이 들거란다..그러면서 3주동안 성관계를 갖지 말라고 한다.
피터하고 최소한 1주일에 한번은 만나는데, 만나면 서로 못 참는데..어떻게 3주동안을 참으란 말인지......
아무튼 그 주사는 증말 무지하게 아프다. 그래서 주사맞기전에 진통제를 먼저먹고 주사를 맞았다. 그리고 여분으로 진통제를 2회분을 더준다. 그 아픔이 24시간이상 간다고 하고 감기걸린것같은 증상을 느낄수있다고 한다.. 그리고 주사를 맞은후에는 20분을 의자에 앉아서 휴식을 취한다음에 아무이상이 없다고 느꼈을때 자리를 떠날수 있다. 느낌이 이상하면 의사한테 말해주어야한단다..
이 사이트로 가면 이 클리닉에서 제공하는 남자들이 걸리는 성관련질병에 대한 상식이 제공되고있다.
아무튼..그래서 나의옛애인인 JOE 와 요즘만나는 Peter 에게 내가 이런결과를 얻었으니 너희도 검사를 받아보고 치료를 하라고 일러주었다.
그런데 피터의 반응은 자신은 예전에 그치료를 받아서 면역이 있어서 상관없다고 그러면서 나랑 섹스를 줄기차게 했다. 나중에 두번째 주사를 맞으러간날 다른의사가 성관계를 했냐고 물어봐서 했다고 했다. 그의사는 기가 막혔을것이다. 치료가 끝날때까지 성관계를 갖지말라고 일러주었는데.. 그래서 내친구는 예전에 치료를 해서 면역성이 있어서 괜찮다고 그런다고 말했더니...그의사왈... sypllis는 면역성이 생기는게 아니고 감염되었을때 박테리아만 제거하는치료라고 한다. 그래서 다시 걸리면 다시 치료를 해야하는것이라고 한다.
엥.....
띠발 ,.....그럼 그동안 아프게 맞았던 주사가 효과가 없을수도 있겠네..
아무튼...그런식으로 3주간의고통스런 치료는 섹스를 해가면서 받았는데...의사왈 6개월후에 다시 검사를 받아보란다....
암튼.. 그래서 그담주에 간염 A 면역주사를 맞았다. 간염 C는 검사는 할수있는데..면역제나그런것은 아직 없단다...